<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오히려 살쪄야 나아지는 질병 이관 개방증 들어보셨나요.

by 행복박사해리 2023. 7. 2.

오히려 살쪄야 나아지는 질병 이관 개방증 들어보셨나요.

살을 빼는데 귀에서 소리가 들린다?
귀에서 소리 들리며 먹먹해지는 이관 개방증

개개인의 신체 상황에 맞지 않게 살빼기를 진행했다간 '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위험한 사실이 알려졌다.

 

반응형
관계 없는 사진 / TommyStockProject, Tunatura-shutterstock.com

이관 개방증이란 귀의 고막 뒤인 '중이' 공간과 코를 이어주는 관 '이관'이 상황에 맞게 열고 닫히는 것이 불가능해지고 계속 열려 있어 문제가 되는 상태를 일컫는다.

이관 개방증이 발생할 경우 귀가 먹먹함을 느끼는 이충만감과 동시에 자신이 말할 때 목소리, 숨 쉴 때 호흡, 심지어는 맥박 뛰는 소리가 들리는 '박동성 이명'이 발병할 수 있다. 어른 기준 유병률은 0.9% 정도며 발병 원인으로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점막을 포함한 이관의 볼륨이 줄어들면서 막혀 있어야 할 관이 열리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됐다.

 

또 암이나 신경퇴행성 질환, 임신 등으로 인한 에스트로젠 증가 혹은 피임약 복용도 이관 개방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관 개방증이 다이어트 중 발병했다면 건강한 식습관을 되찾는 동시에 충분한 영양소가 담긴 음식을 회복 때까지 잘 먹어주면 자연 치유 되는 경우도 있다.

 

만약 2~3개월이 지나도 회복이 더디다면 자연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관 개방증 치료에는 고막에 관을 박는 '고막 환기간 삽입술'(고막의 움직임을 줄게 해 숨쉴 때 들리는 소리를 줄게 만드는 수술)이나 '인조고막 패치술'(손상된 고막에 인조고막을 덧대 고막 손상 부위를 정상화하도록 돕는 수술)이 시도된다.

 

Photographee.eu-shutterstock.com

 

 

https://www.wikitree.co.kr/articles/784087

 

오히려 살 '쪄야' 나아지는 질병... 다이어트 중이라면 당장 멈춰야 한다

살을 빼는데 귀에서 소리가 들린다?,귀에서 소리 들리며 먹먹해지는 이관 개방증

www.wikitree.co.kr

 

반응형

댓글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