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이슈)

'레이싱카 비켜!'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 출시

by 행복박사해리 2024. 5. 5.

'레이싱카 비켜!'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 출시

 

반응형

현대차가 야심차게 만든 첫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13일(현지시간) 영국 웨스트서식스주서 열린 ‘2023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이하 굿우드)’에서 아이오닉5 N을 공개했다. 아이오닉5 N은 지난 2015년 출범한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전기차다.

 

이날 행사에는 정의선 회장이 직접 방문해 발표현장을 챙겼다. 정 회장은 부회장 시절이었던 2018년 중국 발표회장 이후 5년만에 직접 발표현장을 찾아 의미가 더욱 컸다.  2018년 당시 현대차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코나의 중국형 모델인 ‘엔씨노’를 현지에 선보였다.

 

그밖에도 정 회장은 2017년 코나 발표회·2015년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2011년 그랜저HG 발표회 등도 직접 주관했다. 하지만 회장 자리에 오른 뒤로는 작년 말 출시한 7세대 신형 그랜저나 전기차 아이오닉5·6 등의 발표회 때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아이오닉 5N 기본정보 및 특징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가 개발한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770Nm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끌어내기 위해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을 집약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제로백)은 3.4초다. '국내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라는 타이틀을 갖는 기아의 고성능 전기차 EV6 GT(최고출력 585마력·제로백 3.5초)를 뛰어넘는 최고출력과 제로백을 갖춘 것이 눈에 띈다.

 

또 아이오닉5 N은 모터스포츠 대회 출전 차량에 적용된 기술을 활용해 고도의 핸들링 성능을 확보했고, ‘N 페달’·‘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의 기능을 장착해 코너링의 질도 높였다. 그밖에 주행 목적에 따라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해주는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까지 적용했다.
 

 

아이오닉 5N 외관 및 내부 디자인

 

 

차체는 전장 4715㎜, 전폭 1940㎜, 전고 1585㎜로 휠베이스(300㎜)를 제외한 모든 면에서 크다. 외관은 스포티함 느낌을 구현하는 디자인 요소들을 활용했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등에 N 브랜드 디자인 사양을 적용했다. 친환경과 재활용 소재를 내장 곳곳에 활용했고, 외장 색상은 퍼포먼스 블루,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등 총 10가지다.

 

또 N e-쉬프트와 N 페달 기능에 활용되는 패들 쉬프터와 최대 10초 동안 출력을 증가시키는 NGB 버튼이 배치돼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콘솔은 패드 및 슬라이딩 암레스트가 적용돼 트랙 주행 시 운전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며 N 라이트 버킷 시트는 코너링 중 강한 횡가속도가 발생하더라도 운전자의 몸을 지지해 안정적인 운전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https://www.nanamcom.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53

 

'레이싱카 비켜!'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 출시

현대차가 야심차게 만든 첫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공개했다.현대차는 13일(현지시간) 영국 웨스트서식스주서 열린 ‘2023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이하 굿우드)’에서 아이오닉5 N

www.nanamcom.co.kr

 

반응형

댓글